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꼼지락 차박텐트 차박매트 종류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 시대

 

코로나 19로 인해 사람들이 많은 장소로 여행 가기가 정말 어려워졌습니다. 최근 5년간 여행을 하며 캠핑을 즐기는 캠핑족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었는데 요즘 같은 언텍트 시대에 특히 어린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은 차를 끌고 캠핑을 떠나는 차박 캠프가 더 늘어났다고 합니다.

 

차박텐트메인
차박 캠프

 

언택트 시대에 맞춰 막상 차박을 떠나보려고 마음먹었다면 초보인 우리들은 뭐가 필요하고 어떤 걸 준비해야 하는지 알고 떠나야 하지 않겠어요? 그래서 차박 캠핑을 위해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차박텐트 혹은 차박매트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 우리 가족을 위해 한번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꼼지락 차박 매트 종류 5가지

 

1. 꼼지락 차박 매트

검색 결과 가장 많은 차박족이 사용을 하는 매트인 것 같습니다. 워낙 판매처가 많아 인터넷에 꼼지락 차박텐트 혹은 꼼지락 차박매트 라고 검색만 하면 여러 판매처의 꼼지락 차박매트가 나오는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차에 2열을 접고 매트를 펼치면 두께도 얇고 적당한 쿠션감도 있어 아이들이 편히 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꼼지락매트

 

2. 차박 에어매트

이 매트는 에어쿠션이 훨씬 많이 들어간 매트로 보이네요, 간편하게 쉴 수 있는 용도라기보다는 잠시 잠을 청하거나 어린아이들을 위해 좋은 매트인 것 같습니다. 특히 신생아의 경우 머리를 잘 못 가누어 많이 불안할 텐데요 이렇게 에어가 가득 찬 매트라면 걱정 없을 것 같네요.

 

에어매트

 

3. 차박 자동충전 매트

다음으로는 편의성을 강조한 자동충전 매트입니다. 검색해 보니 색깔은 여러 종류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정말 심플함 그 자체고 딱 봐도 먼가 쉽고 편하게 매트를 펼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확 오더라고요

 

자동충전매트

 

4. 차박 자동충전 떡실신 매트

이 매트는 이름을 참 잘 지은 것 같습니다. 자동충전은 두말할 것도 없고 그림만 보더라도 누우면 떡 실신할 것처럼 편안하고 푹신함이 정말 집에 있는 침대를 차로 옮겨 놓은 듯한 느낌입니다. 말 그대로 눕기만 해도 떡 실신할 것은 편안함과 푹신함이 느껴지네요

 

자동충전떡실신매트4

 

 

5. 차박 자동충전 스웨이드 매트

이 매트는 고급스러움이 묻어나 보이는 매트입니다. 재질이 스웨이드여서 호불호가 갈릴 것도 같지만 럭셔리 SUV 차량을 소유하고 계시다면 이런 고급스러운 스웨이드 매트를 오히려 더 선호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나동 충전은 덤이고요

 

 

자동충전스웨이드매트3

 

 


 

차박하기 좋은 국산 SUV 종류 4가지

 

아무리 좋은 차박텐트, 차박매트가 있어도 차가 좁으면 제 역할을 못하겠죠, 국내 차박 캠핑족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산 SUV 차량 순위를 추가로 알아봤는데요, 지금까지 알아본 꼼지락 차박텐트, 꼼지락 차박매트가 가장 안락하게 설치될 수 있는 SUV 차량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현대 펠리세이드

이 차가 출시된 이후 얼마나 많은 인기가 있었는지 아시죠? 아빠들의 로망, 캠핑 매니아들의 선호도 1위가 펠리세이드라고 하네요, 물론 차 박용으로도 인기는 두말할 것도 없구요,

 

출시 후 차를 받으려면 최소 6개월 이상을 기다려야 했다고 하니 더 이상 얘기할 게 없네요, 거기다가 가성비까지

펠리세이드

 

2. 쉐보레 트래버스

이 차 또한 원하는 사람 정말 많다고 합니다. 쉐보레 특유의 단단함으로 무장하여 많은 캠핑족 아빠들이 안전한 차로 선호한다고 하네요, 더군다나 실내 또한 정말 넓게 잘 빠졌네요, 

 

쉐보레는 또한 매니아 층을 가지고 있어 많은 캠핑족 아빠들이 선호하는 차로 꼽힌다고 합니다.

트래버스

 

3. 쌍용 G4 렉스턴

이 차를 옆에서 봤을 때 정말 크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자인 또한 정말 멋스러운 캠핑족 아빠들의 로망 차 G4 렉스턴 이네요, 차를 실제로 보면 정말 웅장하여 그 위상이 남달랐습니다. 

 

차체가 크니 트레일러를 연결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고요, 디자인이 너무 멋있는 렉스턴 입니다.

 

렉스턴

 

4. 기아 모하비 더마스터

모하비 이름 석자만으로 가슴 설레게 하네요, 프레임 바디를 갖고 태어났으며, 국내 럭셔리 SUV의 선구자입니다.

캠핑족 아빠들의 로망은 당연하거니와 이 차를 갖고 싶어 밤잠을 못 자는 남자들이 여럿 있다고 하네요,

 

외부 디자인 또한 정말 멋스럽고 고급스러워 보이며, 실내 또한 국내 럭셔리 SUV 답게 럭셔리함으로 보답하네요

 

모하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