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토평콘솔Hub 위치와 배송과정 확인

택배 배송이 평상시에는 평균 1~2일 정도 소요되지만 명절 연휴기간이나 토요일, 일요일 주말 택배일 경우 간헐적으로 택배 배송 오는 시간이 늦어지는 경우 다들 한 번씩은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이미지1

이럴 경우 보통 CJ대한통운 택배조회 통해 택배 송장번호를 조회하거나 핸드폰번호 택배조회를 할 텐데요 이때 택배회사 웹사이트에서 토평콘솔Hub라는 문구를 다들 한 번쯤은 보셨을 겁니다.

 

도대체 토평콘솔Hub는 무엇일까요?

 

 

토평콘솔HUB란?

토평콘솔HUB란 CJ대한통운 물류센터를 말합니다. CJ대한통운의 토평콘솔 허브는 소규모의 택배 물량을 전담으로 분류하고 행낭으로 포장하는 터미널 중 하나이며 여기서 허브(HUB)는 터미널 또는 물류센터를 의미하며 콘솔 행낭포장 의미합니다.

이미지2

행낭포장은 목적지가 같은 소규모 택배 배송 물품들을 큰 행낭(상자)에 한꺼번에 담아 함께 목적지로 보내는 방식을 말합니다. 소규모 택배 물품들의 분실 및 파손 방지를 위한 목적이나 택배 지연의 주요 원인이기도 합니다. 

 

 

토평콘솔HUB 택배 물류센터 배송과정 확인

CJ대한통운 토평콘솔Hub 택배 물류센터의 물품 상하차 순서 및 배송과정은 아래 순서에 의해 움직입니다.

① 콘솔허브로 하차(간선하차) - SM입고

여러 지역에서 발송된 택배가 토평콘솔Hub로 집결/수집되어 배송 분류를 위해 택배 물류센터 해당 콘솔허브로 하차되는 상태입니다.  
 
② 행낭포장 단계

택배 물류센터 콘솔허브에 집결/수집된 택배 배송 물품들은 택배 물품 크기에 따른 분류 작업과 행낭포장을 거치게 됩니다.


③ 소형택배 분류

CJ대한통운 토평콘솔Hub에서는 행낭포장을 합니다. 위에 언급한 것처럼 행낭포장은 소형 택배나 소형 택배 박스의 경우 분실 및 파손 위험이 있기 때문에 큰 행낭(상자)에 목적지가 동일한 물품들끼리 채워 함께 배송하게 됩니다.

이미지3

④ 간선상차

택배 물품 분류 및 행낭포장 작업이 완료된 후 각 택배 배송 목적지의 영업소로 배송이 시작된 상태입니다. 이 과정에서 만약 소형 택배 배송물품들의 행낭이 모두 차지 않았다면 발송 대기를 하는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우리가 가끔 겪을 수 있는 배송지연 상태가 됩니다.

 

⑤ 배송중

간선상차가 완료된 후 각 배송 목적지의 영업소를 통해 택배를 통상 1~2일 사이에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4

 

 

토평콘솔HUB 위치 및 평균 배송기간

CJ대한통운 토평콘솔HUB

 - 도로명 주소 : 경기 구리시 벌말로 95-10 (우) 11961 
 - 지번 주소 : 토평동 612-2 

이미지5

CJ대한통운택배조회시 토평콘솔Hub 간선상차 단계라면 택배 물품들이 각 지역 영업소로 전달되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빠르면 1일 안에 수령 가능하고 늦어도 2~3일 안에는 물품을 수령 수 있습니다. 

 

 

토평콘솔HUB 배송직접받기(빠르게받기)

CJ대한통운 토평콘솔Hub는 지역 영업소가 아닌 택배사 물류창고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직접 수령이 제한됩니다.

 

단, 예외적으로 택배 물품 직접 수령에 대해 물류센터 담당자와 사전 연락하여 택배 송장 번호 확인 등의 커뮤니케이션을 하였다면 신분증을 지참한 후 직접 수령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토평콘솔Hub 물류센터 방문 후 신분증 미 지참으로 본인 확인이 어렵거나 혹은 신분증 정보와 수취인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택배 직접 수령이 불가능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물류센터 담당자 연락처는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연락을 통해 택배 송장번호 전달 후 담당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1255

평일 : 오전 9시부터 오후 6까지

토요일 : 09:00~13:00까지 운영

일요일(공휴일) :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