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주말도미시식회 등장인물 및 줄거리 소개

안녕하세요 꼼수파파의 보물창고 입니다.

 

오늘은 현재 약 49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최근 가장 핫한 다음 만화 웹툰 주말도미시식회 주요 등장인물과 줄거리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글을 끝까지 보시면 주말도미시식회 주요 등장인물 캐릭터에 대해 한번에 모두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금요일 웹툰 베스트 다음 만화 웹툰 주말도미시식회 줄거리 및 주요 등장인물 소개하겠습니다.

 

주말도미시식회 줄거리

웹툰이미지1
출처 : 다음웹툰

다음 만화 웹툰 주말도미시식회에 나오는 제일공업고등학교는 영포구 13개 학교 중 최강이라고 불린다.

시즌 1, 2에서는 성동고등학교와의 대결이 성립됐지만 시즌 3에서는 좀 더 자세한 묘사가 시작됐다. 학교의 질서는 교사가 단순히 주먹을 용인하는 수준이 아니라 주먹에 의해 유지되었다. 학생들이 충돌하고 일종의 '사업'을 하는 막장 학교라는 사실이 드러나게 됬다.

한 학년 당 약 200 명, 총 8개 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학년과 2학년은 3학년에 무조건 충성하기 때문에 3학년 반장 한 명당 70여 명의 학생을 거느리고 있다. 8명의 반장 위로 3명의 학생회 임원이 있으며, 그 위에는 두 명의 부회장이 있다. 이중 학생회 의장은 지배 구조의 맨 정점에 서있다.

 

주말도미시식회 등장인물

웹툰이미지2
출처 : 다음웹툰

학생회

장인걸

제일공업고등학교 학생 회장이다. 56 회에서는 조진태, 송길룡, 산남 두 명에게 보상을 받는 모습으로 처음 등장한다. 그들은 비즈니스 기술이 뛰어나며 수백 명의 양아치 병력들을 활용하여 용역 사업을 수행한다. 시공 건설 공사 그룹과 직접 계약을 체결하고 건설 그룹의 불법 사업에 참여한다. 현재 알 수 없는 이유로 잠적 상태이다.

 

 

안효민

제일공업고등학교 부회장이다. 학생회장 자리를 두고 안상영 진영과의 전쟁에서 병원 신세를 지고 있다. 오두산이 관리하는 4, 5, 6, 7반을 통제하에 있으며 주로 용역 보호에 힘을 쓰고 있다.

웹툰이미지3
출처 : 다음웹툰

안상영 
제일공업고등학교 부회장이다. 조명도가 관리하는 1, 2반을 통제하고 있으며, 불법 사업의 유통 및 보관을 담당한다. 


조명도

1, 2반을 관리하는 학생회 간부이다. 1, 2 반 대부분은 조명도가 중학교 때부터 함께했던 갱단의 일원이다.

백효종

3반을 관리하는 학생회 간부이다. 백효종은 3반에서 가장 강하며, 제일공업고등학교 학생회 임원은 영포구 학교 전체의 다섯 손가락 안에 든다고 말하며 이태신과 붙었지만 압도적으로 졌다.

오두산
4, 5, 6, 7반을 관리하는 학생회 간부이다. 

 

주말 도미 시식회

소소한 삶을 지키기 위한 그들의 전쟁

webtoon.daum.net

1반
대장군
1반 반장이다. 전학 온 김종인을 전학 온 첫날 박살 내 노예로 만들지만 곧바로 전학 온 이태신에게도 같은 짓을 하다가 역으로 밟힌다.

 

이태신

전학 첫날 그는 반장과 학생회 간부 인 백효종을 꺾고 힘을 과시했다. 현재 안상영 부회장과 안효민 부회장도 당연히 이태신 밑에 있기 때문에 빈 학생회 자리를 먹을 것으로 보인다.

웹툰이미지4
출처 : 다음웹툰

2반
류홍표
2반 반장이다. 대장군을 묵사발로 만든 이태신에게 복수하기 위해 갱단을 데려 왔지만 백효종의 기에 눌려 후퇴한다.

3반
송길룡
3반 반장이다. 학교를 몇 년 안 다닌 건지 20살에도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으며 현재는 백효종의 아래로 들어간 상태다.

4반
김철중
4반 반장이다. 

 

5반 
조만식 
5반 반장이다.

 

6반
육진수
6반 반장이다.

7반
최태식
7반 반장이다.

8반
반장이 따로 없으며, 학생회장 지배 아래에 있다. 학생회장이 부회장인 안상영과 안효민을 견제, 컨트롤하기 위한 반이다.

 

 

마무리

지금까지 최근 가장 핫한 다음 만화 웹툰 주말도미시식회 주요 등장인물 및 줄거리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블로그 내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련글

 

OtvN 편성표 채널번호 및 실시간 티비보기 방법

안녕하세요 꼼수파파의 보물창고 입니다. 오늘은 드라마 인기채널인 OtvN 케이블 편성표와 지역별 채널 번호 안내 그리고 OtvN 티빙 실시간 다시 보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OtvN 편성표

ggomsupap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