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크롬 다운로드 PC

크롬 다운로드 방법 (PC버전)

오늘은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과거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대세였던 시절이 있었으나 현재 크롬은 가볍고 빠른 동작속도와 앱스토어를 통한 수많은 확장 프로그램을 무기로 어느 순간 우리 곁에 가장 가깝게 다가왔습니다.

이미지1

저 또한 구글 계정과 동기화하여 사용할 수 있는 크롬 웹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장 편리하게 사용하는 기능 역시 즐겨찾기 형태로 브라우저 상단에 고정시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크롬(chrome) 다운로드 방법과 기타 확장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하여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는 구글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구글 공식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쉽고 빠르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웹페이지 가운데 파란색 글씨의 Chrome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최신 버전의 설치 파일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2

 

공식 홈페이지의 설치 파일 버전은 현재 Windows 10/8.1/8/7 64비트용 버전이 업로드되어 있는데요, 보통 OS 운영체제에 따라 다른 설치 파일이 필요하기도 하니 만약 다른 운영체제를 쓰고 있다면 OS 버전에 맞는 chrome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3

 

참고로 Windows가 아닌 다른 OS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크롬 공식 웹페이지 하단 부분의 Chrome 제품군이라는 항목에 있는 기타 플랫폼을 선택하여 원하는 버전의 크롬 브라우저를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OS 운영체제에 맞는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였다면 이제부터는 크롬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미지4

 

크롬(chrome) 설치 과정은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끝날만큼 사용자가 특별히 취해야 할 action이 없으니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미지5

이미지6

 

 

크롬 확장 프로그램

마지막으로 너무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크롬 웹 스토어 확장 프로그램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크롬 설치 후 웹 스토어를 접속하면 여러 종류의 확장 프로그램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7

 

크롬 웹 스토어에는 여러 무료/유료 버전의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구글 웹 번역부터 구글 스프레드시트, 쇼핑, 스포츠, 오락, 생산성 등 그 카테고리만 하더라도 정말 수도 없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구글 웹 페이지 번역, 구글 스프레드시트, 구글 옵티마이저 확장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8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설치 또한 아주 간단하며, 크롬 웹 브라우저 즐겨찾기에 자주 쓰는 확장 프로그램을 등록하여 웹 서핑이나 기타 업무 진행 시 필요할 경우 아주 쉽게 프로그램을 꺼내 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크롬 다운로드 설치 방법과 확장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빠른 속도와 가벼움을 최고의 무기로 확장성 까지 장착한 크롬 웹 브라우저~!! 전 세계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최고의 경험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를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