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현대카드 애플페이 등록 및 사용법 | 애플워치 애플페이 교통카드 티머니 체크카드 사용처는?

애플페이 출시일이 3월 21일로 확정되어 공식적으로 한국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우선 현대카드 이용자 대상으로 시작된 만큼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및 사용법과 애플워치 애플페이 교통카드 티머니 체크카드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애플페이 등록 방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관련 문의는 아래 현대카드 고객센터 안내 또는 애플 공식홈페이지에 공지된 애플페이 등록 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 안내

현대카드 애플페이 등록 방법

 

 

 

 

이 블로그의 관심기반 추천 콘텐츠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연결 시간 | 도난 분실신고 해제 해지 재발급 방법 | 영업점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연결 시간 및 카드 도난 분실신고 해제 해지 재발급 방법과 영업점 위치 연락처 휴무일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도난 분실신고 해제 해지

ggomsupapa.tistory.com

 

 

애플페이 현대카드만 우선 서비스 제공? Why??


 

비접촉-결제방식-예시
비접촉-결제방식-예시

 

애플페이 국내 도입이 늦어진 가장 큰 이유는 NFC 결제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 결국 NFC 단말기 보급문제에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성페이와 달리 EMV 비 접촉 기술이 탑재된 NFC 결제방식 해결을 위해 현대카드에서는 NFC 단말기 보급 문제와 애플페이 수수료 문제를 해결하였고 애플페이와 1년 독점 계약이 맺어진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현대카드 애플페이 쉬운 시작 설정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애플페이 처음 설정하기

 

 

 

 

현대카드 애플페이 등록 및 사용법


 

Apple Pay 애플페이는 웹사이트, 오프라인 매장, 모바일 앱에서 결지 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사용처는 매우 많으며, 사용하기 쉽고 가장 안심되는 결제 방식입니다.

 

 

 

애플페이 매장에서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매장, 주유소, 식당, 택시 또는 애플페이 사용처 마크가 표시되어 있는 곳에서는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애플페이 결제하기

  1. 기본 등록 카드를 사용할 경우
    • 아이폰에 Face ID 기능이 있는 경우 측면 버튼을 이중 클릭
    • 메시지 표시 확인 후 Face ID 인증 or 암호 입력 후 애플지갑을 오픈
    • 아이폰에 Touch ID 기능이 있는 경우라면 Home 버튼을 이중클릭
  2. 다른 카드를 사용할 경우
    • 기본 카드를 탭 하여 다른 카드를 표시하고 새 카드를 탭 하여 인증
  3. 아이폰 상단을 비접촉식 리더기에 가까이 가져간 다음 아이폰 화면에 "완료(Done)" 메시지가 나오면 애플페이 결제가 완료됩니다.

 

애플워치 애플페이 결제하기

  1. 애플워치 측면 버튼 이중클릭
  2. 기본 등록 카드가 자동으로 열리고 아래로 스크롤하여 내리면 다른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애플워치 Display를 비접촉식 리더기 가까이 가져간 다음 가볍게 톡 두드리는 느낌과 신호음이 들릴 때까지 리더기에 대고 있어야 합니다.
  4. "완료(Done)" 메시지가 나오면 애플페이 결제가 완료됩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애플페이 거래내역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거래내역 확인

 

 

 

 

애플페이 온라인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서 사용하는 방법


 

온라인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에서 애플페이 결제가 결제 옵션으로 표시되는 경우라면 Apple Pay를 사용하여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애플패이 버튼 탭 또는 애플패이 결제 방법 선택
  2. 기본 등록카드 이외 다른 카드로 결제하고 싶은 경우 "다음" 버튼 or "메뉴 펼치기" 버튼 선택
  3. 배송정보 및 연락처 정보 입력 (해당 정보는 애플페이에 저장되어 향 후 재 입력 시 재 입력 필요 없음)
  4. 애플페이 결제 확인
    • 페이스 ID 기능 보유 아이폰/아이패드 : 측면 버튼 이중클릭 > 페이스 ID or 암호 입력
    • 페이스 ID 기능 미 보유 아이폰/아이패드 : 터치 ID or 암호 입력
    • 애플워치 : 측면 버튼 이중 클릭
    • Touch ID 기능 보유 Mac : 터치바에 표시된 메시지에 따라 터치 ID에 손가락을 올려놓습니다. 만약 터치 ID가 꺼져 있는 경우라면 터치바의 애플페이 아이콘을 탭 하고 화면에 Display 되는 메시지를 참고합니다.
    • Touch ID 기능 미 보유 Mac : 블루투스로 연결된 아이폰 or 애플워치에서 결제 확인, 모든 기기에서 동일한 애플 ID로 로그인되어 있는지 추가 확인
  5. "완료(Done)" 메시지가 나오면 애플페이 결제 성공

 

 

🔽아이폰 애플워치 카드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아이폰 애플페이 체크카드 추가

애플워치 애플페이 신용카드 추가

 

 

 

 

애플페이 사용처 알아보기 | 교통카드 티머니 체크카드


 

Apple에서는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웹 사이트, 모바일 앱 결제 및 일부 국가/지역 대중교통에서도 애플페이(Apple Pay)를 사용할 수 있다고 공지하였습니다.

 

한국에서도 애플페이를 통해 교통카드 티머니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삼성페이처럼 사용가능한 곳에는 아래와 같은 마크가 표기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플페이 사용처 가능 매장


아래 마크가 표기된 매장 어디에서나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페이 결제를 지원하는 근처 매장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페이-사용처-가능-매장-마크

 

 

 

 

※ 중국 본토 애플페이 사용처 가능 매장 마크

애플페이-사용처-가능-중국-매장-마크

 

 

 

 

※ 일본 애플페이 사용처 가능 매장 마크

애플페이-사용처-가능-일본-매장-마크

 

 

 

 

※ 모바일 앱 및 온라인 웹 사이트 애플페이 사용처 가능 마크

 

 

 

 

애플페이 사용처 가능 마크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가 출처입니다. 참고로 미국에서는 애플페이를 통해 가족/친구와 돈을 주고받을 수도 있다고 하며,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의 Message 애플에서 참여 중인 업체에 결제 또한 가능하다고 합니다.

 

 

🔽애플페이와 애플지갑 차이점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애플지갑 차이점

 

 

 

 

Apple Pay 자주 하는 질문 (FAQ)

 

1. 애플페이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애플페이는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웹사이트, 모바일 앱에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사용처와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애플페이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아이폰 "지갑" APP에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그리고 애플페이를 사용하려고 하는 다른 Apple 기기에도 카드를 추가할 경우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애플페이는 사용 시 별도 수수료가 부과되나요?


애플페이를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 모바일 앱을 통해 결제할 경우 어떠한 사용 수수료도 Apple에서는 청구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해외에서도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나요?


애플페이는 비접촉 결제를 지원하는 지역 및 여러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국가 사용처는 본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현대카드 애플페이 등록 및 사용법과 애플워치 교통카드 티머니 체크카드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 공지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정보전달 목적으로 내용 정리 후 큐레이션 되었습니다.

 

 

현대카드-애플페이-등록-사용법-사용처
현대카드-애플페이-등록-사용법-사용처

 

 

 

이 블로그의 관심기반 추천 콘텐츠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연결 시간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연결 시간 | 도난 분실신고 해제 해지 재발급 방법 | 영업점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연결 시간 및 카드 도난 분실신고 해제 해지 재발급 방법과 영업점 위치 연락처 휴무일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도난 분실신고 해제 해지

ggomsupapa.tistory.com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지 재발급 분실신고)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지 재발급 분실신고) 및 콜센터 상담원 연결 시간 문의 방법 홈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지 재발급 분실신고) 및 콜센터 상담원 연결 시간 문의 방법 홈페이지 | 신한카드 영업점 휴무일 영업시간 | 전국 매장 지점 위치 찾기 안내 정보를 공유해 드리

ggomsupapa.tistory.com